뉴스홈

정의용 외교부 장관, 인도네시아 국방장관 면담

크게작게

이보라 기자 2021-04-09

▲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9일 프라보워 수비안토 인도네시아 국방장관과 면담을 했다 © 외교부     © 뉴민주신문


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9일 프라보워 수비안토(Prabowo Subianto) 인도네시아 국방장관과 면담을 갖고 양국 관계 발전 방안 및 지역 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햇다.

 

이날 외교부에 따르면 양 장관은 양국이 정상 간 깊은 신뢰와 우정을 바탕으로 경제, 국방방산 등 다방면에서 우호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오고 있으며,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양국이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공고히 하고 있는 것을 평가했다.

 

또한 양 장관은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인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깊은 신뢰에 기반해 KF-X/IF-X 전투기 공동개발사업 등 상호 호혜적인 실질협력을 계속 진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.

 

아울러, 양 장관은 외교안보 분야에서 양국 간 전략적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장관급 외교국방 2+2 협의체 필요성에 공감했으며, 올해 상반기중에 우선 국장급 외교국방 2+2 회의를 추진하기로 했다.

 

정 장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에 실질적 진전을 이룰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정부의 지속적인 지지를 희망했으며, 프라보워 장관은 인도네시아 정부의 변함없는 지지를 확인했다.

기사입력 : 2021-04-09
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
뒤로가기 홈으로

가장 많이 읽은 기사

URL 복사
x
Copyright ⓒ 뉴민주신문. All rights reserved.